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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네이버 검색광고_소재 AB TEST

마케팅에서 이야기하는 AB TEST

 

AB TEST란?

 

AB TEST 구성 예시

 

일정 기간 동안 비교 소재를 함께 노출하여 클릭률이 높은 소재를 찾아가는 과정으로

더 높은 클릭률을 발생시키는 문안을 노출시키며 신규 문안을 추가로 비교하며 지속적으로 성과를

개선해 나가는 운영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클릭률이 높은 문안에서 나타나는 특징들을 발견하여,

어떤 문안에 흥미를 보이고 관심을 기울이는가에 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AB TEST 문안 예시]

 

AB TEST 문안 구성 예시

 

 

문안의 예시입니다.

 

‘가입 즉시 5천원 할인 쿠폰 증정!이라는 문안이

‘A 스토어 공식 판매점 다양한 상품 보유’ 문안보다 클릭률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찾을 수 있는 인사이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용 문안 A 는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문안을 노출하였으며,

내용 문안 B는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제공하는 문안을 노출하였습니다.

 

*유저는 브랜드에 대한 소개보다 혜택을 제공하는 문안에 관심을 보였다!입니다.

 

나는 브랜딩 차원에서 브랜드에 대한 소개도 빼고 싶지 않은데 어떡하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허용되는 문안 글자 수에 최대한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안에 녹여내야 합니다.

 

이런 창작의 고통 때문에 훌륭한 카피라이터 분들이 존재하시는 것이겠죠.

 

네이버의 경우 내용 문안의 글자 수는 띄어쓰기 포함 45자 까지 가능합니다.

 

 

 

잘 구성된 문안의 예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뉴발란스' 검색광고 노출 소재 예시

 

‘뉴발란스’의 네이버 검색광고 노출 광고 소재입니다.

 

제목문안: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스토어

내용 문안: ‘22F/W 신상 바람막이, 운동화, 맨투맨, 후드티! 5천원 할인쿠폰+ 6%적립

 

브랜드의 신규 정보를 노출함과 유저 제공 혜택을 함께 구성한 잘 구성된 노출 문안입니다.

 

 

아니 근데 제목 문안 뒤에 붙은 ‘신규회원 5,000원 할인!’ 은 뭐고

내용 문안 아래 ‘BEST NEW 런칭캘린더’ 이건 또 뭐야 그리고 옆에 이미지는 자동으로 나오는 건 뭐지?

 

 

위와 같이 궁금증이 생기는 부분은 모두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는 ‘확장소재’ 영역 입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AB TEST는 단순하고 간단한 전략으로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유행과 언어 등에

빠르게 적응하고 활용할 줄 아는 센스도 필요하고 좀 더 가시성이 좋고

때로는 후킹성 (과장 혹은 낚시성)이 짙은 문안들로도 유저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작문 센스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AB TEST에 대한 전문가님들의 고품질 글들이 많지만,

 

저는 딱 네이버 검색광고 한정으로 안내드린 부분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왕감자 다음 포스팅은 '네이버 검색광고_확장소재 활용하기'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