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략

네이버_검색광고 소재 등록, 소재 on-off 수정

대량 등록의 마지막 문안 소재 등록과 소재 on-off 수정 안내입니다.

 

대량등록에 대한 기본적인 등록 방법 관련 내용은 https://big-potato.tistory.com/5 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1)소재 등록입니다.

 

'소재 등록' 템플릿

 

앞서 안내드린 대량 등록 작업과 가장 큰 차이는 A~E 모두 필수 값으로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그룹 당 소재는 총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필수 값을 모두 작성하여 소재 등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광고 그룹 ID, 제목, 설명, PC URL, 모바일 URL까지 필수 값은 모두 기재하여 등록하였습니다.

 

 

 

작업 상태가 '완료'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그룹에서 문안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룹 내 문안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바로 문안 on-off 대량 등록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문안 on-off입니다.

문안 on-off 템플릿

 

문안 on-off 기능으로 소재 ID 값을 필수로 작성하고 상태 값인 on 또는 off를 기재합니다.

 

위 유의사항만 잘 지켜 등록을 하면 빠르게 처리 가능합니다.

 

오늘 등록해 본 소재들로 off 대량 등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소재 ID 값이 필요합니다.

 

소재 ID 값은 캠페인-> 그룹-> 소재 접근 시 아래와 같이 소재 ID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 ID 확인하기

 

소재 ID 값을 기재하여 off로 파일 내 작성하여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소재 ID와 소재 상태값 기재 파일 업로드

 

 

 

작업 상태가 '완료'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그룹에서 문안이 정상적으로 off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두 소재 모두 정상적으로 off 처리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키워드와 문안으로 활용 가능한 대량 등록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