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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네이버_검색광고 키워드 견적

대량 등록 5번 키워드 견적입니다.

 

대량 등록에 대한 기본적인 등록 방법 관련 내용은 https://big-potato.tistory.com/5 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는 입찰 경쟁을 기반으로 노출 순위가 정해지는 실시간 입찰 구조입니다.

 

따라서 키워드의 정해진 노출 순위와 노출 비용이 없습니다. 항상 변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직전 데이터를 토대로 예상 입찰가는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내에서 직전 28일(4주) 데이터를 토대로 예상 입찰가를 제공하며,

해당 입찰가를 통해 예상 노출수, 클릭수 등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게되면 실제로 원하는 순위에 노출이 될 수도, 또는 더 낮은 순위나 더 높은 순위에

키워드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수동으로 가격을 설정하여 노출 순위를 찾아가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광고를 진행하려고 해도 어느 정도 예상 견적이 나와야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입니다.

 

내 광고 계획에 도움이 되는 대량등록 '키워드 견적' 에 대한 안내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5)키워드 견적입니다.

 

도구-> 대량 관리-> 대량 등록/수정-> 작업 유형: 키워드 견적 선택 템플릿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키워드 견적 템플릿

 

1행에 '월간(28일 합산) 예상실적을 제공하며 현재와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5행까지 안내사항을 기준으로 7행에 필요 내용을 기재합니다.

 

예시 키워드 견적 추출

 

'청바지' 라는 키워드로 검색환경을 모두 다르게 설정하여 키워드 견적을 추출해보았습니다.

 

 

 

견적 추출 데이터

 

검색 환경 별 데이터를 살펴보겠습니다.

 

1000원의 입찰가로 PC에 키워드를 등록하게 될 경우 약 30 클릭을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한다는 값입니다.

 

클릭률의 경우, 0.3%로 예상됩니다.

 

모바일은 약 261 클릭으로 PC 대비 8~9배가 넘는 수준의 높은 클릭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검색 환경을 BOTH(둘 다) 설정 시 PC+MOBILE 합계 값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견적 데이터를 토대로 내가 계획하는 마케팅 비용 내에서 합리적인 계획 수립이 가능합니다.

 

 

위의 활용은 사실 키워드의 수가 정말 몇 천개 이상 조회를 하고 싶다고 하실 때 유용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간편하게 키워드 도구에서 1~100개까지 한 번에 조회 가능한 도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도구-> 키워드 도구로 이동 시,

 

 

키워드 도구 내 월간 예상 실적 활용

 

 

우측 선택한 키워드(1/100) 내 최대 100개의 키워드를 작성하여 하단 월간 예상 실적 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키워드 입찰가 기재 시 노출수, 클릭수 등 동일한 데이터가 추출됩니다.

 

따라서, 100개 미만의 키워드의 견적을 추출 시엔 대량 등록 작업을 진행할 필요 없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처리하는 편이 훨씬 간편합니다.

 

이렇게 키워드와 연관된 대량 등록에 대한 작업 설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소재'관련 대량 등록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